본문 바로가기

하드렌즈 부작용에 대해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반응형




"하드 렌즈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렌즈는 우리삶에 시력이 안좋으신 분들에게 안경을 대신하여 착용할수 있네요.제 주의에도 렌즈를 착용하시는분들이 참많네요렌즈는 남녀 노소 할것없이 착용을 꽤 하시는데 말이에요.



운동을 하실때나 안경을 착용하기 불편한 정상에서 많들이 착용하십니다.렌즈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네요.대표적으로 하드 렌즈 / 서클렌즈 / 소프트렌즈 / 드림렌즈 등이 있으며 존함이 다른만큼 착용감이 조금씩은 다 다릅니다.오늘 이 시간은 하드 렌즈  부작용 및 장점에 대하여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적으로 하드 렌즈를 오랜기간 착용하시는분들은 여러가지  부작용 또는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참많네요평균적인 하드 렌즈의 수명기간은 2년정도 응용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지만 눈에 착용하는것이라 관리가 참 중요하네요..관리를 소홀하게 할경우 여러가지  부작용이 [발생]하네요..





첫번째 는 스크레치 이랍니다.하드 렌즈를  응용하다 렌즈를 닦는경우가 있네요.이때 렌즈에 미세한 스크레치가 생길수 있으며 스크레치가 반복되게 되면 렌즈의 표면 눈에서 나오게되는 단백질 "칼슘" 등의 여러가지 이물질이 들어갈수 있으며 렌즈표면이 깨끗하지 않아 착용을 하였을때 눈이 따갑거나 불편하다는것을 느끼실텐데 말이에요.이 현상를 연달아 지속하시면 각막염 또는 결막염 등의  부작용이 생길수 있으니 이점 주의하셔야 하네요..


두번째  화장품 침착 이랍니다.하드 렌즈 같은경우 요즈음은 남녀노소 착용을 그리하지만 [여성]분들 같은경우 화장을 하게되면 화장품 침착 에러가 생기게 되지요.화장품에는 이방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네요.

이러한 현상를 연달아 메인테인하게 되면 하드 렌즈가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하여 눈물순환에 영향을 받거나 충혈과 건조해지게 되어 눈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후이 일어날수 있으니 이점 주의하셔야 하네요..





안경을 쓰시는분이라면 누구라도 렌즈를 한번즈음은 착용을 해보셨을텐데 말이에요.여러가지 장점도 있지만 그러한 만큼 위생적인 관리가 중요하며 관리를 못할경우 오히려 눈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기까닭에 이점 알고계셔야 하네요..이상으로 "하드 렌즈 부작용" 에 대한 얘기를 마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