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인 과다섭취의 부작용에 대해 모두 살펴볼께요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 이시간은

[카페인 과다복용 섭취]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인"은 의 "효능"도 꽤 있지만 전 음식 또는 몸에 좋은 약들도 과다하게 복용하게되면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이며 몸에 좋지않고 오히려 "건강"이 더 안좋아 지기 마련이랍니다.

"현대인" 또는 회사원이라면 잦은 야근과 피곤감 까닭에 "카페인"이 든 음료수 또는 커피를 습관적으로 꽤들 드시게 되지요.하루 "카페인" 권장량은 400mg이지만 이기준을 너무는 경우가 다수 이랍니다.하루 권장량을 너무어설 경우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기게 되지요.오늘 이 시간은 [카페인 과다복용 섭취] 부작용 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카페인 과다복용 섭취] 부작용은 : 심박수가 증가하며 혈압이 상승하게 되지요."카페인"을 과다하게 복용할지 심장박동수가 빨라지며 그로인하여 심장질환 및 "고혈압"이 [발생]할수 있네요.




또는 심장정지 및 심주전증이 올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아요."카페인" 음료 과다 복용로 요즈음에도 심정지로 사망한 사례들이 참많네요일일 권장량을 너무지 않게 조심하셔야 하네요..

두번째  [카페인 과다복용 섭취] 부작용은 : 불면증 이랍니다."카페인"은 저희가 대표적으로 몸이 피곤하거나 야근 또는 집중을 해야할일이 있을때 꽤 복용하게 되지요.저 같은상황에도 할 일이 꽤 남았는데 피곤하게 되면 "카페인"을 복용하게 되지요.

"카페인"을 복용할경우 뇌를 각성시켜주는 아드레날린 분비가 되며 졸음을 쫓아주는 장점이 있네요.그리하지만 과다하게 꽤 복용하게 될 경우 심장 두소이림이 심해지며 잠을 주무셔야 할때 못자무셔서 신경이 예민해질수 있으며 불면증을 유발하게 되니 이점 알고계셔야 하네요..




오늘 이 시간은 [카페인 과다복용 섭취]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여러가지 좋은점도 있지만 과하게 복용하게 될경우  부작용이 극성스럽다고 하니 이점 주의하셔야 하며 하루 성인기준 일일복용량인 약 사백mg 지켜주셔야 합니다..

자~이상으로 [카페인 과다복용 섭취] 부작용 이야기를 마칠께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