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감기의 줄거리와 결말에 대한 총정리 (스포포함)

반응형




오늘 살펴볼 영화는 바로 감기입니다...~

본 영화는 코로나가 퍼지고 있는 요즘시기에 참 알맞은? 영화라고 볼 수 있는데

첫 출발은 컨테이너를 통해서 우리 나라으로 밀입국을 시도하는 외국인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감기"라는 타양일과 같이 평범한 분당의 생활을 보여주는데요. 사고현장에 출동한 119 구조대원 지구장혁가 추락한 차안에 있는 내과의사 인해수애를 구하면서 둘의 인연은 출발됩니다. 아리따운 인해의 미모에 지구는 한눈에 반해버리지만 인해의 도도한 성격 앞에 두손을 들게 되죠. 

한편 우리 나라으로 밀입국된 외국인들을 찾아온 병기이희준와 병우이상엽는 컨테이너속에서 처참하게 죽어있는 사람들을 접하게 됩니다. 그 중 '몽사이'만이 살아남아 병기가 업자에게 데려가려 다만 도중에 도주칩니다. 컨테이너 속 사람들을 죽인 정체모를 바이러스가 병우에게도 파고 들어 병우가 감염되고, 감염된 병우가 한사람 두사람, 그 이상의 사람들에게 병을 전파시키며 분당에 전염병이 급속도로 퍼지게 됩니다. 인해는 병원에 실려온 병우의 소지품을 뒤지던 중 핸드폰에서 컨테이너속 사람들 걸렸던 병이 원인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병의 원인을 찾아놓고도 정치인, 전문가들이 어찌 해결해야할지 싸우는 동안 인해의 딸 미르박민하는 컨테이너속 생존자인 몽사이와 접촉하게 되고 도움을 위해 지구를 부르게 되지만 그 사이 몽사이는 사라져버립니다. 미르와 같이 시간을 보내는 지구, 한편 분당은 빠른 질병 확산으로 아비규환이 되어버립니다. 현실을 마주한 정부는 변형된 조류인플루엔자를 공식 발표하며 분당을 폐쇄하는 조치를 감행합니다.




분당을 빠져나오는 헬기를 타기위해 이동한 인해와 미르. 다만 미르의 [감기]통증로 결국 탑승할 수가 없었는데요. 결국 분그때민이 모두 모이는 수용캠프에 갇히게 되는데요. 전례없는 초대규모 재난으로 분당은 물론 우리 나라 송두리째가 "감기"의 공포에 휩Psy게 되는데요. 한편 미르의 몸에서 감염의 통증인 반점들이 발견되고 인해는 미르와 떨어지기 싫어 이를 숨기게 되고 그러는 사이 도주친 몽사이가 발견되어 백신을 만드는 작업에 착수하게 되는데요. 인해는 딸을 구하기 위해 백신을 하루빠르게 만들어야 하였고 지구의 도움으로 감염된 미르같이 재난의료본부에 몰래 들어갈 수 있게 되는데요.

인해는 미르의 몸에 미검증된 혈청을 투입하는데 군인들이 요 사실을 알고 미르를 감염자들 구역으로 격리를 시키게 되는데요. 지구는 미감염자로 판명되고 감염자들을 처리하는 구역에서 일을 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사람들을 산채로 처리해버리는 장면에 경악을 금치 못해요. 떨어진 미르의 머리띠를 보고는 지구는 이곳에 미르가 있음을 직감하고 결국 찾아서 구조하게 되는데요. 그러던중 군인이 사람을 죽이는 일이 "발생"하고 캠프내에서 폭동이 벌어지지요.

폭동과 오염된 항체로 더이상 백신을 만들수 없었고 몽사이를 데리고 빠져나가는 순간 병기의 공격으로 몽사이가 죽는 사건이 벌어지지요. 분당에서 빠져나가는 것에 실패한 국환마동석은 성난 시민들을 데리고 서울로 진격하자고 선동을 일삼네요. 선동으로 인해 시민들을 군대와 대치하게 됐고 국환이 지구와 미르를 죽이려던 순간, 경업유해진의 도움으로 목숨은 구했지만 국환의 총알은 군인을 쏘게 되었고 군인들은 시민들을 향해 총을 발사했습니다.

수만명이 죽어나가는 재난 사태가 생기고

지구와 미르, 인해 이어서 분당의 시민들.....

그들은 어찌 되는지 궁금하신가요 ^^?

아래부터는 영화의 결말부분의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CLICK해주세요.

그사이 인해는 미르가 살아있음을 알았고 항체가 형성 되었음을 알게 되는데요. 이를 대통령차인표에게 알리고 백신을 만들기 위해 미르를 안에서 빼달라고 청해요. 다만 미국의 간섭과 총리로 인해 시험에 직면해요. 딸을 만나기 위해 현장까지 간 인해는 딸과의 재회를 앞두고 총격을 맞게 되는데요. 그장면을 화면으로 목격한 대통령은 당장에 미르를 데려와 백신을 만들라고 다만 미국은 분당에 폭탄을 떨어뜨려 질병을 마무리하겠다며 전투기를 출동시키는군요. 대통령은 수방사에 연락하여 분당상공에 전투기가 뜨면 지대공 미사일로 격추하라며 미국과 대립각을 세운답니다.




결국 미국은 폭격명령을 취소하게 되고 대통령은 송두리째 의료지원팀을 분당으로 집결하라 명해요.

미르가 항체를 가진 것으로 판명되면서 백신개발 착수에 돌입하게 되며 재난은 해결되는데요.

재난해결후 지구와 인해, 미르는 같이 꽁냥꽁냥 살았더라는 내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