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사연 나이 몸무게 학력과 키, 종교 사항 정리.

반응형


가수 노사연은 57년 4월 2일[음력 3월 3일], 경남 창원에선 태어났습니다. 대학가요제 출신입니다.


그녀의 부친은 육사 및 보병학교 출신이고 한국 전쟁에 참전한 공적이 있으며 대한민국 육군 대령으로 예편하였고 그녀는 어릴적에 경남 창원에선 경남 마산과 강원도 화천을 거쳐 강원도 춘천으로 이사하여 고등학교까지 학창 시절을 강원도에서 살았답니다. 강원도 춘천여고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에선 국문학에 졸업가운을 입었답니다.



성함

노사연

출생

195733[62]

경상남도 창원시

,몸무게,혈액형

165cm-68kg- B

본가가족관계

언니노사봉-남편 이무송-아들이동헌

이모 현미-사촌동생 한상진

출신학교

화천초등학교

화천중학교

춘천여자고등학교

단국대학교 국어국문학학사

첫작품

1978MBC 대학가요제 금상

종교사항

개신교


1978년에 '돌고 돌아가는 길'이란 노래로 제2회 문화방영 대학가요제에 출전,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1989년 발매된 2집 앨범 수록곡 〈만남〉이 많은 관심을 끌면서 1992년 MBC 10대 가수가요제 최고 관심상을 차지했습니다. 



타고난 입담으로 남편인 이무송과 같이 라디오와 TV에 출연하여 만능 엔터테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가수로 데뷔한 지 27년 만에 연기자로도 변신하였습니다.




1989년 노사연의 2집에 수록된 곡으로 '만남'은 국민적인 사랑을 받으면서 탈북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관심곡으로 꼽혔습니다. 이미 고인된 김대중 전대통령을 비롯하여 정치인과 각계 저명인사들이 좋아하는 곡이지만 사연이 많거나 외롭고 



힘든 소외된 계층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2010년 3월에 인천 파워 오피니언 리더들이 가장 많이 즐겨 부르는 노래로 노사연의 '만남'인 것으로 조사됐다는 기사와 같이 이들이 애창곡을 꼽은 이유로 '좋은 노랫말'과 '사연' 등을 들기도 하였습니다. 이 곡은 후렴부 가사 때문에 개그의 소재로 되기까지 하였습니다. 그리고 1983년에 님 그림자를 발표했었고 2집 수록곡 만남은 



90년에 [가요톱텐]에선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였는데 그때 수상소감으로 "저희 작은 이모부[*최대석:만남의 작곡가] 에게 감사드립니다." 라고 말했습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