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원태 나이 학력, 엄친딸 아내 스펙에 대해

반응형


대한민국의 기업인. (현) 한진그룹 회장인 조원태

한진그룹 개점주 조중훈의 장손이자 조양호의 외아들이군요. 

그의 아내 김미연은

김재춘 전 중앙정보부장의 손녀이자, 김태호 충북대 교수의 딸이군요. 서울대학교 사업대학원 졸업을 한 인재랍니다. 슬하에 3명의 아들이 있군요



조원태 회장의 "나이"는 올해 44세로 




76년생 서울 출신이랍니다.

그는 인하대 부정입학이 결정되면서

최종학력은 고졸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부친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 뒷날 현재 한진그룹의 지주회사인 한진칼의 대표이사 회장 자리에 올랐지만 누나 조현아 및 동생 에밀리 리 조와 지분 차이가 [거의] 없는 형상로, 한진그룹의 사업권 및 총수 자리를 둘러싸고 3남매간에 사업권 분쟁 중에 있답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또 조양호 전 회장이 선임한 그룹 전문사업인 및 [고위] 간부들 중 몇몇이 조원태와 매우 사이가 안좋다는 이야기가 언론에 뉴스되었습니다. 한진그룹이 사업권 분쟁을 겪고 있답니다는 소법칙이 알려지면서 한진의 주가가 올랐습니다.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의 구단주이며 KOVO{대한민국배구연맹} 총재를 함께 맡고 있답니다.


병역은 ‘산업기능요원’으로 완수했답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 사장의 병역 이행 일지는 1999년 8월 복무를 발족으로 2002년 8월 병역 의무를 끝마쳤습니다.



2004년 대한항공에 입사했고,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여객사업본부장을 지냈습니다. 2011년부터 사업전략본부장을 맡았습니다.




 2014년 1월부터 대한항공 사업전략 및 운영부문 집대성부사장과 그룹사업지원실 실장, 한진칼 대표이사를 겸직했답니다.



집안의 평균 키가 상당히 크다 보니, 조원태 짐짓 키가 188cm로 장신이군요. 관계사 중에 프로배구단이 있는 연유에서인지 프로배구를 관장하는 KOVO의 총재로 추대되었습니다. 그리고 배구 잡지 더 스집단이크의 2017년 8월 호의 표지 모델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