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바이 아무로나미에 은퇴와 누적 기록에 대해서

반응형

"마지막은 웃는 얼굴로! 모두 건강하고 이군요! 바이 바이!" 유월의 파이널 투어 스테이지에서 말을 걸었다 가수 아무로 나미에 (40) 씨가 16 일 마침내 은퇴한다. 노래와 춤, 패션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금욕적인 생활은 여성들의 희망이되었다. 데뷔 25 년 앞질러 팬이 아니라도 "유일한 아티스트"라고 찬양 희대의 디바. 음악도 퍼포먼스도 전설이된다. (이카 나츠미)



 구월 초순 요코하마시에서 개최 된 이벤트. 아무로 씨의 히트 곡 'Body Feels EXIT」등에 맞춰 댄스 팀 「LIB-J Amuro "가 아무로 씨 마치 춤을 선보였다. 지나가던 사람들도 발걸음을 멈추고 박수를 보내고 많이 분위기가 UP되었다.


 열연 한 댄스 강사 Yumi (우에다 유미코) 씨 (43)는 스물 한두 년부터 시부야와 요코하마에서 "아무로 댄스"를 가르치고있다. "다른 연예인과 비교해도 안무는 어렵고, 근력도 없다고 할 수 없다. 그래서 멋진여자"라고 말했다.




 "아무로 짱처럼 춤 싶다!"고 꿈꾸며 수업에 다니는 스물 ~ 사십 대 여성이 중심. 팀의 다카하시 夏代 씨 (40)는 "동갑 내기 아무로 씨가 열심히하고 있기 때문에, 나도 아직 춤출 생각하기 시작했다. 동경하던 댄스 수 있다고 감동한다"고 미소, 塀和 (하가) 아스카 (28) 씨는 "(은퇴 발표에서) 일년에 걸쳐 마음의 준비했다. 계속 사랑해!"라고 이쪽도 뜨겁다.



 지난해 구월의 은퇴 발표 후 발매 한 베스트 앨범 'Finally'는 230 만장을 돌파. 국내외에서 개최 한 올해의 파이널 투어는 국내에서는 총 일흔 다섯 만명을 동원, 국내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다를 기록했다. 팔월 29 일에 발매 된 투어 영상 작품 (DVD 등)은 백 오십 만장이 넘는 히트를 쳤다 (CD, 영상 작품의 매수는 오리콘 조사). 음악 영상 작품으로 사상 최초로 백만개 돌파에 아무로 씨는 "라이브는 일년에 한번 팬 여러분을 만날 수있는 유일한 장소였다. 큰 용기를 얻었 큰 기쁨을주는 장소이기도했습니다. 나는 평생 동안 잊지 못할 작품이되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올 여름에는 아무로 씨의 라이브 무대 세트와 의상 등의 전시회가 각지에서 열리고 폭 넓은 연령층의 팬으로 붐볐다.

오랫동안 일본을 매혹시킨 아무로 씨는 어떤 아티스트인지.


오리콘 발행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지 '컨피던스'편집장의 타케 무라 謙二郎 (43) 씨는 "MC (토크)없이 약 세 시간 동안 노래하고 춤추는 라이브는 다른 가수와 아이돌이 동경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다. 그만큼 어려운 것 .MC에서 가수가 생각을 말하면 팬은 기뻐하지만, 아무로 씨는 그것 없이도 관객을 만족시킬 수있다 "고 말했다.


 아이돌에 추가 호세 이대의 稲増 타 쯔오 교수 (미디어 문화론)는 "아무로 씨의 등장은 유사 연애의 대상이었던 아이돌 이미지를 바꾸었다. 남성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닦은 춤의 표현은"저렇게되고 싶다 "와 동성이 자신을 투영하는 대상이되었다. 아무로 씨 이후의 아이돌 동성 의식하는 방향으로됐다"고 분석한다. 그것은 패션에도 공통점이있다. 90 년대 미니 스커트에 통굽 부츠가 특징 인 '아무라」가 일세를 풍미했다. "미니 스커트 등을 이성을 유치하기위한 것이 아니라 동성에서 근사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했다"



 이 한해도 많은 패션 잡지의 표지를 장식 한 아무로 씨. 도쿄 시부야의 랜드 마크 'SHIBUYA109'은 아무라의 성지로 사랑 받고 이달 입구에 아무로 씨 계산서가 설치된 팬이 손을 거듭해 간다. 




회사의 마루야마 康太 (45) 씨는 "앞으로도 아무로 씨는 109 시부야에게 뮤즈 (여신)"이라고 단언했다.



◆ 복귀인가? 팬은 여전히 기대중

 신경이 빠르지 만, 아무로 씨가 복귀 할 가능성은있는 것일까. 가수의 "전설적인 은퇴 '하면 1980 년의 야마구치 모모에 씨의 인상이 강하다. 인기 절정 이었지만, 배우 미우라 토모카즈 씨와의 약혼 발표 때 은퇴를 표명 은퇴 콘서트에서 마이크를두고 무대를 떠났다. 그 때 38 년, 일체 표 무대에 모습을 보이지 않고있다.


3 인조 '캔디'는 77 년 '보통 여자 아이로 돌아 싶다 "고"해산 선언 " 이듬해 해산까지 더 인기가 비등했다. 3 명 모두 일선에서 물러났다가 다음 각 연예 활동을 재개. 재결성은하지 않았다.


타케 무라 씨는 "아무로 씨 정도 금욕적인 사람이 결단 했으니 돌아올 수는 없을 것입니다.이 1 년의 활동은 전설이된다"고 본다. 최근 아무로 씨는 방송 출연도 거의하지 않고 SNS로 발신도하지 않았다. 그러나 은퇴 표명 후 1 년 TV와 라디오 등의 인터뷰에서 생각을 말했다. "팬들은 30 ~ 40 대 여성이 중심에 고정하고 있었지만, 조금 모습을 보인 바 저변을 넓혔다"고 말했다.


한편, 稲増 교수는 "인기 절정에서 은퇴를 선택한 것은 공통적 있지만, 모모 씨는 행복한 가정을 만든다는 목표가 있었다. 아무로 씨는 은퇴 후 비전 이제까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일단 휴식하고 다시 돌아 오는 것은 그래도 캔디 런 (伊藤蘭 씨)과 슈 (고 다나카 요시코 씨)처럼 팬들에게 허용되는 것 "이라고 예상하고있다.



■ 아무로 나미에 주요 공적 · 기록

※ 판매량은 오리콘 조사. 매수는 누계


1992 년 9 월 16 일 SUPER MONKEY 'S으로 '미스터 U.S.A.'로 데뷔

95 년 솔로 명의로 싱글 「태양의 SEASON」발매

제 1 탄 앨범 「DANCE TRACKS VOL.1 '밀리언 히트

싱글 「Chase the Chance '밀리언

96 년 싱글 'Do not wanna cry' 'You 're my sunshine'밀리언


앨범 "SWEET 19 BLUES '336 만장 돌파

97 년 싱글 'CAN YOU CELEBRATE?」229 만장 판매.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싱글 역대 1 위


2008 년 베스트 앨범 'BEST FICTION」발매. 사상 최초 10 대, 20 대, 30 대 "3 년대 연속 '에서 앨범 밀리언 달성


17 년 싱글 'Just You and I'발매. 23 년 연속 싱글 톱 10 진입

베스트 앨범 'Finally'발매. 230 만장 돌파. 40 대에서도 앨범 밀리언 달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