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하 나이,키,학력,혈액형,몸무게,본명 ioi 내맘속 1등

반응형


청하는 제 갠적 생각으론 보아, 이효리, 아이유 이후 여자솔로 원탑의 계보를 잇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현

그녀는 MNH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티스트. 미국 텍사스 주에선 8년 정도 거주한 덕에 영어 실력이 유창합니다.

프로듀스 101 방영 당시 초반 30위권 후반대의 순위와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고, 회를 거듭할수록 보여준 미친 댄스 실력과 특유의 걸크러쉬한 매력으로 마지막 방영 최종 4위까지 올라네요.



이후 2016년 5월 4일, 프로젝트 걸그룹 I.O.I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그녀의 본명은 김찬미이며 96년생 올해 23살입니다. 김해김씨로 고향은 서울 청량리동 : )

161cm 44kg B형이며 상의는 33..ㄷㄷ..하의는 21 ㄷㄷ!!! 발사이즈는 230입니다.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나오는...포스가 엉첨나지요





그녀에 학력은 미국에서 8년거주후 한국으로 와서 고졸검정고시를 본 후 백제예술대 실용무용학과를 거쳐

세종대 실용무용학을 전공하고 있답니다.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있어요


2017년 6월 7일에는 단독곡 [Why Don't You Know]를 타이틀로 하는 미니앨범 1집 [Hands on Me]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데뷔와 동시에 타이틀곡 [Why Don't You Know]가 일부 음원차트에선 1위를 기록하고 음방 1위 후보에도 오른적이 있으며 활동 이후 몇달이 지나고 가요계를 휘어잡은 여러 거물급 가수 밑 아이돌들의 신곡러쉬에도 불구하고 굳건하게 중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역대 앨범들의 음원 순위를 보면 뒷심이 강한 편으로 활동이 끝나고나서 오히려 몇주간 순위가 점차 더 오르는 형상을 꾸준히 보여줍니다.

I.O.I에선은 메인댄서와 메인보컬을 맡았습니다.


메인댄서인 만큼 춤 실력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 연습생 시절에는 B1A4, 틴탑, 울랄라세션의 무대에선 백댄서로 활동했습니다.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안무는 물론 유연하고 섹시한 안무까지도 무리 없이 소화합니다. 특별히나 표정이나 눈빛 연기는 현역 메인댄서 포지션을 담당하고있는 여자 아이돌 중에선도 단연 돋보인다. 힛 더 스테이지에선도 그간 I.O.I에선 보여 주지 못했던 다양한 스타일의 춤을 선보이며 춤 실력을 뽐낸 바 있습니다. 2016년 12월 29일 KBS 가요대축제에선 최유정, 슬기, 모모, 신비와 같이 인피니트의 '내꺼하자'를 커버했습니다. 영상

포지션이 메인댄서라서 춤만 잘 추는 멤버로 착각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는 노래 실력도 상위권에 속합니다. 넘사벽인 댄스 실력 때문에 오히려 빼어난 가창력이 묻혀버린 케이스인데요



이는 프로듀스 101/7회에선 Bang Bang의 후렴구를 맡아 부른 점이나 Fingertips에선 처음에 정은우, 안예슬과 같이 메인보컬 후보로 추천받은 점, 그리고 1집에 수록된 노래 '똑 똑 똑'의 청하 파트를 들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이 프로듀스 101에 참가했던 다이아 멤버인 기희현과 전소미, 최유정과 같이한 '꽃 바람 그리고 너'와 I.O.I가 참여한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OST '사랑해 기억해'에선도 청하의 보컬 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닛 활동 당시엔 메인보컬을 맡았으며, 벚꽃이 지면에선 고음을 담당했습니다.





I.O.I의 메인보컬인 유연정, 김세정이 각각 깔끔한 음정 처리, 감정 전달에선 강점을 보인다면, 김청하는 부드러우면서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인다. 음역대 또한 넓어서 Bang Bang 무대나 랜선친구 I.O.I에선 진성으로 3옥타브 솔 정도는 여유롭게 지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분부터 태연과 음색이 유사하다는 관심이 많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소위 믹스보이스류의 창법을 아주 능숙하게 구사하기 때문에 춤추면서 안정적으로 뽑아내는 고음역대에 상당히 강점이 있습니다. 대신 믹스보이스 자체가 진성인 듯 가성인듯 부드럽게 올라가는 창법이기 때문에 뱃심으로 압도하는 파워보컬과는 거리가 먼 보컬이긴 한데요, 소속사와 가수 자신이 매의 눈으로 자신의 음색을 최대한으로 뽑아낼 수 있는 곡들을 찰떡같이 찾아내어, 여자 단독 댄스가수 계보를 성공적으로 잇고 있습니다. 어차피 모든 창법을 다 잘 하는 가수는 없는 것이고 결국 자신 음색에 어울리는 곡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런 점에선 심각한 장점을 가집니다. 즉 '촉'이 좋습니다.



시청자들이 아이돌 그룹 멤버가 무대 위에선 보여주길 바라는 툴인 '보컬, 댄스, 표현력'까지 높은 수준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춤을 시키면 언제 그랬냐는듯 눈빛부터 돌변하면서 멋짐을 뿌리고 다닙니다 ^^



낯가림이 해결되면 굉장히 재밌고 귀여운 케릭터로 변신하는데요, 아래의 액션화법에선 볼 수 있듯이 물론 비글미가 대박할 때가 있습니다. 일단, 친구나 멤버들처럼 친한 사람들과 있을 땐 서로에 대해 사랑이 넘실댄다. 멤버들의 재롱을 엄마 미소를 지으면서 흐뭇하게 바라보거나, 사랑스럽게 지켜보곤 합니다. 혹자는 눈에선 하트레이저를 쏜다고 합니다 : )

애교를 못 합니다고는 하는데요, 주간 아이돌에선 훌륭하게 '오빠야' 율동을 소화하면서 거짓말인 걸로. 자신 주장으론 멍석 깔아주면 애교는 못하고, 이런 애교는 간신히 할 수 있을 것같다고 ... (거짓말...ㅎ)





청하의 프리먼스 리얼리티에선 나온 바에 따르면, 그냥 집에선 집순이로 지내는듯. "밖에 나가서 노는 게 힘들어요"라는 말에선 집순이 만렙 포스를 풍긴다. "저 되게 재미없게 살아요"로 확인사살. 평소 취미가 자는 거랑 제일 따뜻한 옥상 다락방에 TV 켜놓고 책 펼쳐놓은 다음 바닥과 합체하는 거라고. 인간 굼벵이 밖에 안 나오는 게 취미인듯 합니다.


반응형